MY MENU

공지사항

제목

(사)한국상담학회 생애개발상담학회 국제학술대회 개최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05.27
첨부파일0
조회수
1048
내용
안녕하십니까? 한국진로교육학회 사무국입니다.

(사)한국상담학회-생애개발상담학회에서 오는 7월 16일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합니다.

생애개발상담학회는 “전 생애 동안 인간의 건강하고 만족한 삶을 위해 중요한 과업들(건강, 여가, 평생학습, 일, 진학, 취업, 문화적응 등)에 대한 전문적 조력을 통해 국민의 삶의 질 향상, 그리고 회원의 전문적 성장 및 학문적 교류”를 목적으로 2016년 (사)한국상담학회의 분과학회로 출범하였습니다.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상담학 총서의 15권 「생애개발상담」의 출간을 통해 ‘생애개발상담’이라는 상담영역을 공고히 해나가고 있으며, 생애개발과 관련된 참신한 주제들로 학술대회 및 교육연수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생애개발상담 홈페이지 https://counselors.or.kr/A14/ 참조)


이번 국제학술대회에서는 “일의 심리학(Psychology of Working Theory)” 이론의 창시자인 David L. Blustein 교수님을 모시고, 

현재의 불확실한 시대에 적합한 일의 심리학 이론을 상담 실무와 공공 정책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모색해보는 시간을 가진다고 합니다. 

이를 위해 특별히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고용직업능력개발센터」와 공동으로 학술대회를 주최하게 되었으며,

생애개발상담과 고용정책 관점에서의 토론을 통해 한국의 문화적 요소를 고려한 적용 방안에 대한 깊이 있는 논의의 장이 되리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세부 일정과 등록 안내는 아래와 같습니다.


학회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진로교육학회 사무국 드림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